세계는 정규분포이며 우리가 속한 세상은 매우 일부분에 불과하다
따라서 데이터 분석 없이 주관에 따른 마케팅은 현실과의 괴리가 생길 수 있다
- 수학적 베이스가 탄탄하지 않다면 단순 SQL이나 파이썬을 쓰는 것으로는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는 무리가 있다. (석사, 박사 출신 선호)
- 기본 지식 정도만 갖춘 문과생은 데이터 분석가 혹은 기획자/그로스 해커에 적합
- 그로스 해킹이란 가설과 철저한 데이터 결과값을 바탕으로 마케팅 방향성을 설정하는 방법론이다
- 요즘 취업시장은 열정보다 실질적인 기술 및 퍼포먼스를 선호 (공채가 없어지는 추세)
- 대학생 입장에서는 스타트업 인턴 등 실무 지식 및 경험을 최대한 쌓는 것이 좋다
- 적극적인 정보 수집과 능동적인 취업 준비가 중요해지고 있다 (스펙, 포트폴리오)
- 대외활동, 자격증, 공모전보다 인턴십이 가장 효율적 (사람인, 잡코리아, 잡플래닛, 원티드, 로켓펀치, 링크드인 등등)
- 취업이 조금 늦더라도 첫 직장을 명확한 비전을 가지고 선택하자
본 내용은 한국외대 진로취업지원센터의 '4차 산업혁명 직업 탐색'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.
'Session' 카테고리의 다른 글
AI 콜로키움 (0) | 2021.07.27 |
---|---|
데이터분석 Build-Up 세미나 (8) | 2021.07.23 |
항해99 개발자 세션 (0) | 2021.05.10 |
/*elice*/ 원데이 세션 (10) | 2021.04.12 |
4차 산업혁명과 미래 특강 (6) | 2021.03.30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