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ser Interface
- Scaffold를 screens 폴더의 하나의 파일로 분리 (context로 상위 테마 접근)
- Flexible은 flex 값을 기반으로 상위 UI를 나눠 child UI들을 비율에 맞게 배치
- Row로 감싸고 Expanded로 확장시키면 Container를 가로 전체로 늘리기 가능
Timer
- Dart 표준 라이브러리에 포함된 Timer 타입을 활용해 일정 간격마다 함수 실행 가능
- late 변수로 타이머 선언 / 타이머 변수에 Timer.periodic(실행 주기, 실행 함수) 대입
- 타이머 변수를 인수로 받는 실행 함수에서 setState로 데이터 조작 반복
Pause Play
- cancel 메소드로 타이머 정지 / 삼항 연산자로 앱 상태에 맞는 UI 및 함수 구현
Date Format
- setState 내부에서 조건문을 나누기 보다는 외부에서 나누고 각각 setState를 넣어주기
- 시간(초 단위) 변수를 Duration으로 넘긴 후 문자열로 변환해 필요한 부분만 추출해 반환
본 내용은 노마드코더의 'Dart 시작하기'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
'Front-end > Flutter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TIL] Android 시뮬레이터 실행하기 (Windows) (0) | 2023.02.06 |
---|---|
[노마드코더] #6 Webtoon App (0) | 2023.02.02 |
[노마드코더] #4 Stateful Widgets (0) | 2023.01.19 |
[노마드코더] #3 UI Challenge (0) | 2023.01.18 |
[노마드코더] #2 Hello Flutter (0) | 2023.01.16 |